본문 바로가기

건강 질병

티눈 생기는 이유와 예방법 - 티눈 제거 방법


손과 발을 특별하게 관리를 하지 않거나, 지속 반복적인 운동으로 각질이 생긴다거나 하게 되면 만나게 되는 불청객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도 정말 신경쓰이고 매번 짜증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이 티눈 이라는 피부 질환 입니다.

 사실 티눈 생기는 이유도 잘 모르겠고 이러한 티눈 제거 방법도 또한 사람마다 제각각 이여서 어느방법이 좋은지도 헤깔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입니다. 전에 한번은 친구들에게 들은 티눈 제거 방법으로 티눈을 뽑아내다가 티눈이 심하게 번져서 병원 신세를 져야 했던 적도 있었습니다.

 오늘은 티눈이 생기는 그 이유와 티눈을 효과적으로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까지 알고 계시던 정보중에 잘못된 정보는 그만 잊으시고 효과적이고 정확한 방법으로 조치를 취하셔서 빠르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제거 하시기 바랍니다.


 ■ 티눈이 생기는 원인

 티눈은 피부에 지속적인 반복으로 생기는 피부 질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손과 발 부분에 주로 나타나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정확한 원인은 지속적으로 받는 피부의 자극 및 마찰로 인하여 피부층이 두꺼워 지게 되며 이러한 굳은살의 각질이 동그랗게 변화되며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 입니다.
 


 발이 아픈 작은 신발을 즐겨 신게 되거나 발이 아플정도의 높은 굽의 신발을 신는 것이 발부분의 티눈이 생기는 주된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손의 경우는, 손으로 작업을 많이하는 작업자의 경우나 펜을 쥐고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경우에 주로 티눈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 티눈 예방법

 티눈 예방법은 사실 어떻게 보면 매우 간단한 방법이죠. 티눈 생기는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티눈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발의 티눈의 원인이 되는 작은 사이즈의 신발을 피하시고 하이힐의 착용을 줄이시면 티눈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격한 운동, 무리하게 서서 일하는 경우를 좀 조심해 주신다면 티눈을 쉽게 예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 티눈 제거 방법

 티눈은 보통 약물복용의 방법으로 제거되지 않습니다. 보통 티눈 부위를 물리적인 힘으로 직접 제거하는 방법이 대다수 입니다. 가장 보편화 되어있는 티눈 제거 방법으로는 티눈에 바르는 약이나 연고 그리고 밴드를 붙여 티눈 부위를 연하게 만들어 면도날을 이용하여 잘라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티눈을 제거한 후에 반드시 제거 부분을 소독을 해주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냉동치료 입니다. 티눈 부위에 질소를 가하여 티눈 부위를 괴사 시키는 방법으로 저도 이 방법으로 치료하였는데 아프지도 않고 좋은 티눈 제거 방법 인 것 같습니다. 물론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그 만큼 효과도 확실 합니다.

 마지막 방법은 레이져 치료 입니다. 티눈 부위에 레이져로 고열을 가하여 티눈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아프기는 하지만 가장 효과가 두드러 집니다. 물론 피도 많이 나고 상처부위도 아픈 단점이 있지만 가장 빠르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물론 티눈 생기는 이유를 제거하셔서 제발하지 않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이겠죠?